본문 바로가기

여신업무 다이어리

스마트하게 변모하고 있는 금융서비스



최근 은행들의 직장인신용대출과


관련된 서비스들이 상당히 변모하고


있음을 일을하며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 


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


금융서비스를 국내은행, 외국계은행 할 것없이


도입하고 있다는 것인데요,





연말 출시예정인 인터넷전용은행의


출범도 이같은 흐름과 연관이


있는 듯 합니다.




















관련하여 언론이나 수뇌부 에서는


은행법을 계정해야 하는 것이


아니냐고 할 정도로 현행 운영방식에서


많이 변모하고 있는데요, 




일반적인 해당 금융사의 어플 이외에


따로 직장인신용대출 만을 위한


어플개발에도 각 은행들이


촉각을 곤두세우고 개발을 하고


있다고 합니다.

















그 중 기업은행은 아이원 뱅크라는


앱을 최근에 개발하여


기존의 뱅킹서비스는 물론


상품가입등과 같은 수신업무와


직장인신용대출 조회서비스를


병행하여 여신업무도 같이


병행하여 출시하였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IT강국 대한민국에서 어쩌면 당연한


변화의 물결인 듯 하지만 아직까지


이러한 서비스에 익숙하지 못한


중장년층 고객들이 선의의 피해자가


되진 않을까 업무경험자로서 우려가 되네요.